메인콘텐츠

언론보도

청담이상, ‘제3기 우수사원 일본 연수 프로그램’ 실시 예정

작성일 : 2017.02.09

HOME 생활/문화
청담이상, ‘제3기 우수사원 일본 연수 프로그램’ 실시 예정
  • 인터넷뉴스팀 기자
  • 승인 2017.02.09 15:47






청담이상이 ‘제3기 우수사원 일본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담이상에서는 매년 가맹점 점주와 우수 직원을 선정해 2박3일 일정의 일본 연수 기회를 제공해 왔는데, 올해는 1차(3월 7일~9일, 니이가타), 2차(3월 12~14일, 오사카), 3차(3월 15~17일, 삿포로)에 걸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참가 대상은 우수 가맹점 점주와 직원 등 총 40여명이다. 이들은 연수 기간에 일본 유명 사케 제조공장 경학 및 시음회, 현장 탐방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본사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2017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올해의 슬로건을 “성공을 나누는 기업! 함께라면 성공하는 기업!”으로 확정하기도 했다.

청담이상 고객지원팀 최화순 차장은 “지난해 청담이상은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동반성장 부문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이에 우수 가맹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연수 참가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 연수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우수 가맹점 점주와 직원의 사기 진작”이라며 “지난해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 더욱 큰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연수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할 계획이니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본사는 올해부터 가맹점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먼저 가맹점 직원 구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2월 10일 혜전대학교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기로 했다. 혜전대학교는 40년 전통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향후 졸업생 취업과 실습생 파견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난해 가맹본사에서는 동원스시아카데미, 백석예술대학, 동서울조리아카데미 등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함으로써 가맹점의 직원 구인문제 해결 노력에 동참한 바 있다. 

아울러 가맹점 매출을 증진하기 위한 예약 프로그램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본사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엔 600만 명이 다운로드한 호텔•레스토랑 예약 어플 ‘데일리호텔’에 입점하기로 결정했다. 

데일리호텔에서는 JW메리어트 및 반얀트리호텔, 롯데호텔 등의 레스토랑을 비롯, 텍사스데브라질, 오리옥스, 일치프리아니, 세븐스프링스, 엘본 더 테이블 등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등이 예약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또 ‘냉장고를 부탁해’로 인기를 얻은 미카엘 셰프와 홍석천 셰프의 레스토랑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청담이상은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수여하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동반성장 부문)’ 포함 3개 프랜차이즈 대상에 올랐다.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11248